티스토리 뷰

목차



    쿠팡플레이 프리미어리그 독점 중계

    쿠팡플레이가 2025·2026 시즌부터 6년동안 영국 프리미어리그(EPL)를 독점으로 중계될 것이라고 보도됐습니다. 현재까지는 스포티비(SPOTV)가 독점으로 중계하고 있으나, 서버의 불안정성과 미숙한 편집실력 등 많은 문제들이 제기되면서 불만이 많아진 상태입니다.

     

    쿠팡플레이는 국내 리그인 k-리그 부터 스페인리그 라리가까지, 이때까지 많은 해외리그들의 독점권을 따내오면서 스포츠라는 분야에 진심을 보여왔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감히 세계 최고의 수준으로 알려져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중계권까지 따내오면서 스포츠 분야의 컨텐츠를 강화시켰습니다. 이로써 축구를 좋아하시는 많은 분들이 쿠팡플레이를 더 많이 이용하게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가 스포티비와의 입찰권에서 승리한 이후 따낸 중계권 계약 기간은 총 6년이며, 1년동안 중계료로 700억원을 지불하게됩니다. 거금을 들여온 만큼 쿠팡내의 이용정책도 변경될것이라고 예상하고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는 2020년도에 출시된 모바일 전용으로 나온 ott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콘텐츠의 수급을 위해 많은 제작사와의 미팅을 거쳐왔으며, 다른 ott플랫폼과의 차별성을 위해 스포츠 콘텐츠를 핵심상품으로 정하면서 농구(NBA),야구(MLB) 등에 대한 독점 중계권을 가지고왔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요금제가 따로 있는것이 아닙니다. 쿠팡에 가입된 회원들중 '로켓와우' 회원이면 쿠팡플레이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로켓와우 회원은 한달에 4,990원이라는 요금을 내고 있습니다. 한달에 4,990원이라는 비용으로 쿠팡의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누리는 동시에 쿠팡플레이 서비스까지 이용하실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있습니다.

     

    그러나 2024년 4월부터는 요금 정책이 월7,890원이라는 가격으로 인상됐습니다. 다른 국내 ott 플랫폼에 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쿠팡플레이 이용고객들이 많았던 이유는 '월 요금정책이 싸다'라는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인상된 가격으로인해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해제할것으로도 보여지고있습니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2020년에 출시된 이후 2022,2023년에도 국내에서 출시된 앱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앱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